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음성군, 중소기업 지원사업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24.05.08  13:28:24

공유
default_news_ad2
▲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최근 경기침체 및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이차보전) 지원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기숙사임차비) 지원 △음성군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 등이다.

‘음성군 중소기업 육성자금(이차보전)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이 은행 대출 시 대출금 이자 일부(3억원 이내, 2%)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음성군 유망중소기업과 인구유입 및 저출생 극복 시책에 기여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그 규모를 확대(5억원 이내, 2.5%)해 지원한다.

또한, 근로자의 생활 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기숙사임차비) 지원사업’은 사업주가 임차해 기숙사로 제공 중인 공공주택에 대한 임차비(월세)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자 1명당 월세의 80%(최대 30만 원)를 6개월간 사업주에게 지원하며, 올해부터는 음성군 전입자만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군 중소기업 기숙사임차비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으로, 공고 이후 사업주가 임차 중인 음성군 내 기숙사로 타 시·군에서 전입한 근로자 1명당 월세의 80%(최대 20만 원)를 3개월간 사업주에게 지원한다.

해당 사업들은 이달 중 시작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기업지원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군 기업지원과(☎043-871-36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