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함께 열어가는 미래! 행복 청주교육 실현을 위한 주요업무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1.01.18  16:48:37

공유
default_news_ad2

-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 마련

 

 

▲ 감염병 예방을 위해 웹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2021년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미)은 18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 학교교육계획 담당교사 및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웹화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2021년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함께 열어가는 미래! 행복 청주교육’ 실현을 위한 2021년 청주교육 5대 교육시책과 21개 추진과제 및 함께 키우고 함께 꿈꾸는 온마을배움터 청주행복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부서별 설명으로 청주교육의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협력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금년 1. 1.자로 청주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국을 신설하여 3국 11과 1센터 37팀으로 확대하여 학교지원체제를 강화하고, 내 고장 열린배움터 구현을 목표로 ‘함께 키우고 함께 꿈꾸는 온마을배움터 청주행복교육지구’ 등의 중점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교육지원청과 학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 청주교육의 교육비전 달성을 위해 교감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김영미 교육장은 “삶의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뀐 불확실의 시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넘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성'을 길러 재능과 개성을 꽃 피울 수 있도록 청주교육공동체가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을 당부하며 '우리 학생들의 멋진 미래와 '함께 열어가는 미래! 행복 청주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 현장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