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북대, 4차산업혁명시대 내가 이끈다!

기사승인 2020.07.03  16:38:04

공유
default_news_ad2

- SW중심대학사업단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은 7월 3일(금)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E9)동 103호에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도 향상 및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에 대한 동기를 부여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진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예선은 지난 5월 20일(수) 온라인으로 진행해 10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그 중 상위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30일(금)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내 강의실에서 학생 간 사회적거리를 유지하며 본선대회를 진행했다.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결과 ▲최우수상 조민우(소프트웨어학과 2학년)  ▲우수상 윤이진(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이우창(소프트웨어학과 2학년) ▲장려상 안승빈(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임재욱(안전공학과 3학년), 하태연(컴퓨터공학과 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온라인 경진대회와 오프라인 경진대회를 열었지만 학생들의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는 2학기에도 온라인,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서영 오픈소스SW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어려운 여건이지만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매년 20억의 지원을 받아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