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청주신협, 동남지구에 신촌지점 개점

기사승인 2020.06.15  14:33:36

공유
default_news_ad2

- 최대 택지개발지구…최대 규모 금융점포

최상의 금융 서비스 · 문화 수업 제공

남청주신협(이사장 송재용)이 청주 최대택지개발지구인 동남지구에 신규 지점인 신촌지점을 개점했다. 이날 신촌지점 개점식에는 300여명이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다.

개점식과 더불어 신촌 지명찾기 운동의 일환인 신촌마을유래비 제막식을 개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남청주신협 신촌지점은 새롭게 조성된 동남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며 1층은 자동화 기기, 2층은 금융점포와 고객라운지·강의시설이 설치되어있고 3층은 문화센터로 운영된다.

약 300평 규모로 조성된 첨단 복합점포로 동남지구 내 금융점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남청주신협은 동남택지개발사업 이전인 지난 2009년부터 이곳에 신촌지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당시 금융기관이 존재하지 않았던 이 지역에 금융점포를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 후 신촌지점은 동남지구 개발로 인해 폐쇄하였다가 개발이 완료되어 개점하게 된 것이다.

남청주신협 신촌지점에서는 금융서비스 뿐만 아니라 지점 내 3개의 홀에서 문화센터를 운영하며 동남지구의 문화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문화시설이 부족한 동남지구에 문화센터를 운영하며 지역주민들과 조합원들의 문화수요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신촌지점 2층 에드워드 홀에서는 댄스, 필라테스, 요가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3층 신촌 홀에서는 정리수납, 보타아트 등 문화예술 수업을 제공하며 메리홀에서는 몸 펴기 생활운동, 요가 등 심신단련과 건강증진을 위한 문화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2층의 에드워드 홀은 신협이 가장 발달한 미국신협의 창시자인 에드워드 화이린을 기리기 위하여 에드워드 홀로 명명했다.

3층 메리홀은 우리나라에 최초로 신협을 선구한 메리 가브리엘라 수녀를 기리기 위하여 메리홀로 명명했다. 3층 신촌홀은 동남택지개발사업으로 인해 사라진 신촌마을의 지명을 보존하기 위해 신촌홀로 명명했다.

남청주신협 송재용 이사장은 “신규로 개발된 동남지구에 금융점포를 개점해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다양한 문화수업을 개설하며 더불어 사는 신협정신을 실현하고 있다”며 “신협정신 실현 뿐만 아니라 동남지구를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포커스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