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setNet1_2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충북대 나민주 교수,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회장 취임

기사승인 2020.01.22  15:26:39

공유
default_news_ad2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교육학과 나민주 교수가 2020년 1월 1일(수)자로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제2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0년 12월 31일(목)까지다.

▲ 나민주 교수

나민주 교수는 1998년에 충북대에 임용된 이후 교육행정, 교육정책, 교육재정, 고등교육 분야를 아우르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구와 인재 양성, 그리고 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충북대에서는 교육혁신연구원장, 기획평가위원, 학사개혁위원, 교수입학사정관 등을 역임하고, 2012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지방교육연구소 소장으로 지방교육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나민주 교수는 교외에서도 한국교육학회, 한국교육행정학회, 한국비교교육학회, 한국교원교육학회 등의 임원을 역임하고, 교육부, 국무총리실, 감사원, 시·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연구재단 등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각종 위원회 위원 및 자문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나민주 교수는 “먼저 학회가 출범한 지 곧 30년이 되는 중요한 시기에 중대한 자리를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우리 학회가 그 동안 교육재정 및 경제 관련 주요 이슈들과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학술교류의 장으로 발돋움한 만큼, 앞으로는 학계와 교육현장 간의 협업과 차세대 연구자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학회의 지평을 더욱 넓혀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는 교육재정과 교육경제의 이론을 탐구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응용함으로써 교육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창립되었으며, 정기 연차학술대회 개최, 학술지 및 기타 출판물 간행, 회원의 개인연구활동 조성, 국내외 타 학술단체와의 교류, 본회원 및 일선교육행정가로 구성된 협의회에 대한 협조 및 지원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400여 명의 개인회원과 10여 개의 기관회원이 있고, 최근의 학문적 동향에서부터 주요 현안이 되고 있는 교육재정경제분야의 정책문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연차 및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곽재근 기자 news@jbfocus.co.kr

<저작권자 © 중부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